MY MENU

주변관광지

창녕 우포늪

경상남도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길 220 (유어면) 우리나라 최대의 자연 늪지, 우포늪(생태공원) * 우포늪은 우리나라 최대의 자연늪지이다. ‘늪’이라고 하면 가장 규모가 큰 우포늪뿐만 아니라 목포, 사지포, 쪽지벌 등 네 개의 늪을 모두 아우른다. 이 늪지대는 경남 창녕군의 유어·이방·대합면 등 3개면에 걸쳐 있는데, 둘레는 7.5㎞에 전체면적은 2,314,060m²에 이른다.

낙동강유채축

경상남도 창녕군 남지읍 남지강변길 177 (남지읍) 매년 4월 중순 창녕군 남지읍 낙동강 유채단지에서 단일면적 최대 규모인 <낙동강유채축제>가 진행된다. 유채꽃 라이브 공연, 곤충조류 체험관, 농특산품 전시 판매·체험·전시·홍보부스, 남지철교갤러리 유채 인증샷 랠리 등 다양한 행사와 만개해 노란 물결을 이루는 유채꽃과 낙동강의 푸른 물결이 더불어 상춘객의 발길을 유혹한다.

창녕박물관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창밀로 34 (창녕읍) 가야와 신라시대 유물을 볼 수 있는 창녕박물관 *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교리에 있는 종합박물관이다. 지역 문화를 연구하고 홍보하며, 선사시대부터 가야시대까지 창녕 지역에서 출토된 고고유물을 중심으로 전시하고 있다. 창녕박물관은 1996년 3월 개관하였으며, 화왕산의 서쪽 기슭에 있는 교동고분군과 인접하고 있으며 2개의 전시실과 시청각실 등을 갖추고 있다.

관룡사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화왕산관룡사길 171 (창녕읍) 신라시대 8대 사찰, 관룡사 * 관룡사는 화왕산 군립공원 구룡산 병풍바위 아래 있는 고찰로 대한불교조계종 제15교구의 본사인 통도사(通度寺)의 말사이다. 또한 관룡사 입구에는 고려 공민왕 때 개혁정치를 주도한 신돈(辛旽 ? ~ 1371년)이 출가한 사찰인 옥천사지(玉泉寺址)가 있으며, 또 신돈이 태어났다는 일미사지(一味寺址)가 있다. 주변의 깊은 옥천계곡은 많은 피서객이 찾아온다.

창녕 신라 진흥왕 척경비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교상리 28-1 신라 진흥왕 때 세워진 것으로, 1962년 12월 20일에 국보 제33호로 지정되었다. 원래 화왕산 기슭에 있던 것이 소풍 갔던 학생에게 발견되어 알려졌는데, 학계에 보고된 것은 1914년 2월 7일 창녕 초등학교 일본인 교장 하시모토(橋本良臧)에 의해서였다. 그 후 1924년 지금의 만옥정으로 옮겨 보존하고 있다.

부곡온천 관광특구

경상남도 창녕군 부곡면 거문리, 사창리, 부곡리 일원 부곡온천은 옛날부터 가마솥처럼 생겼다고 해서 부곡(釜谷)이라 불렸다. 전해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마을에 뜨거운 물이 솟아나는 우물이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옴 환자와 나병 환자들이 떼지어 몰려와 치료를 했다고 한다. 현재 하루 온천 관광객은 평균 1만~2만 명으로 연간 400만 명에 달한다. 부곡온천은 국내 유수의 온천들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수온인 78℃를 유지한다.